전북노동복지센터 이사장  

        

반갑습니다 !
 
(사)전북노동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IMF 경제위기로 대량 실업사태 이후 지속되는 신 자유주의 경제정책에 따라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고, 노동 유연화 정책에 따라 근로 빈곤계층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실업빈곤문제는 그 심각성을 더해 가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IMF 경제위기 이후 민간차원의 실업자 지원사업 및 실업극복운동을 목적으로 전라북도 시미사회단체들의 의지를 모아 출범한 민간단체로서 정부의 실업 및 복지정책의 사각지대에 존재하는 실업빈곤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서비스 지원,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개발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운동을 통하여 실업빈곤계층의 생존권 보호 및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한 사업은 실업자 일자리 창출사업, 각종 상담을 통한 실업자 서비스 지원사업, 민간차원의 구호사업,실업자 교육 및 조직화사업,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개발사업 사회적 연대와 공동체 실현을 위한 홍보 및 연대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 시기 실업률의 하락으로 실업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나 얼론보도 등을 통해 나타나듯이 노동 유연화 정책에 따른 구조조정과 정리 해고, 비정규직 노동자의 증가 등으로 기존의 저소득계층외에도 일을 하면서도 근로 빈곤계층으로 전락하는 노동취약계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전체인구 중 1천만명이 빈곤계층으로 내몰리면서 빈곤에 따른 사회문제가 연일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업빈곤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 동참해야 할 때 입니다. 

 

이러한 때에 본 홈페이지가 일자리를 찾고 각종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일자리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업극복과 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활동가에게는 활발한 토론의 장으로 기능하고 이를 통하여 우리 사회 빈곤실업문제를 해결을 위한 연대와 토론의 장이 될수 있기를바랍니다.

  

끝으로 본 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가정과 일터에 생명과 평화의 기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 전북노동복지센터 대표이사 최 인 규 이사장

 

 

사)전북노동복지센터   /  사업자등록번호 402-82-11918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3가 34-1번지 3층  /  Tel : 063-232-9711   /   Fax : 063-232-9712

Copyrightⓒ 2008 (사)전북노동복지센터.  All Rights Reserved.